홍보센터

PR

회사소식

[기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구성원에게는 행복을, 사람 중심 자동화 플랫폼

관리자 2021.09.13

편리함과 자동화를 추구하는 4차 산업 시대가 도래했다. 사람들은 복잡한 루틴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찾고, 비대면으로 많은 업무를 해결하고 싶어 한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원폴이 2020년 전 세계 사무직 근로자 10,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인의 75%가 ‘부수적인 관리 업무가 자동화되면 보다 생산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라고 

답하며, 자동화 기술 도입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표출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에이텍에이피'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자동화 플랫폼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창출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 

국내를 넘은 글로벌 No.1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텍에이피'의 박응민 대표를 만났다.

 

V-One1.jpg

 

2017년 LG CNS 금융자동화사업부에서 분할신설법인으로 설립된 '에이텍에이피'는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융합하는 자동화 플랫폼을 선보인다. 

이들은 30년 동안 축적된 독자적인 자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교통카드솔루션, 공공ICT, 금융자동화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에이텍에이피'는 미국, 포르투갈, 이탈리아, 이란, 중국, 베트남 등 해외 각국에 금융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며 글로벌 기업의 입지를 다지는 중이다.


'에이텍에이피'에서 개발한 자동화 플랫폼 중에는 일상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은행에서 볼 수 있는 ATM과 4차 산업에 발맞춘 디지털금융혁신의 Smart ATM이 있으며, 

이마트 등의 대형 할인점에서 가격 등 상품정보를 디지털로 표시하여 무선통신을 통해 매장 내 상품정보를 원격으로 변경할 수 있는 전자가격표시기(ESL)가 있다.

또한 현재 메카트로닉스 및 SW의 기술력이 접목된 자동로봇 활용의 IoT솔루션 확보를 통해, 점진적으로 금융·유통·물류사업부문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박응민 대표는 "에이텍에이피는 환골탈태 기업"이라고 말했다. 기계처럼 찍어낸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매번 발전하고 혁신하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유통시장에 자동 정산 키오스크를 구축할 때도, "현대백화점에 구축했을 때는 현대백화점에 맞춤형 기능을 넣어 제품을 개발했다"라며 

회사 특유의 기업마다 차별화된 플랫폼을 보급할 수 있는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을 자랑했다. 

또한, 판매 이후로도 전국 30개 지역 거점 센터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에서 끝이 아닌, 판매 이후에도 고객의 만족을 고려하는 것이다.

 

V-One2.jpg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에이텍에이피'의 가치는 고객에게서 멈추지 않는다. 박 대표에게는 자신을 믿고 기업으로 들어온 직원이 고객만큼 때로는 그보다 더 중요한 '사람'이다. 

박 대표는 “직원들의 열정에 보답하기 위해 각종 포상제도와 지원금을 아끼지 않고 제공한다”라며 구성원에게 행복을 제공한다는 이념을 드러냈다. 

직원들도 입을 모아 "신규 입사자에게도 상사와 동료들의 끊임없는 기술 전수와 지원을 통해 유대감을 쌓는다"라며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에이텍에이피'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 박응민 대표는 메커트로닉스 기술을 기업의 비전으로 꼽았다. 메커트로닉스란 기계공학과 전자공학을 통합한 단어로, 기계 제어에 전자 기술을 

응용하여 고성능화 및 자동화를 이룰 수 있는 분야다. 

산업의 발달로 점점 무인화, 자동화를 추구하는 사회에서 '에이텍에이피'는 회사의 핵심 기반인 메커트로닉스 기술을 무한히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앞장서고 있다.


이어 박 대표는 "최근 비대면 수요가 퍼지고 있으며, 기업은 이러한 기류에 대항하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서비스까지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위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라고 말문을 떼며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융합하는 자동화 플랫폼 기반으로, 금융, 유통, 물류 등으로 산업을 확장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확대해 나아가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국내 산업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기업들은 앞다투어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대한민국 기업이 고객에게 적극적이고 빠른 대응을 한다는 점을 대표적인 장점으로 손꼽을 정도다. 

이런 시대에 '에이텍에이피'가 보유한 고객의 가치를 중요시하고, 구성원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정신은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름길을 만든다. 

'에이텍에이피'가 가치를 양분으로 삼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


※ https://www.v-on.kr/7651/